HOME LOGIN SITEMAP ENGLISH
탐색 건너뛰기 링크HOME > 정보마당 > 공지사항 > 글 보기
제목 [학사] 2016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10.24 12:27 조회 2847


2016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

 

1. 수업기간 : 2016. 12. 19(월) ~ 2017. 1. 6(금) 주 5일 / 총 15일(단, 이러닝 교과목은 1.9(월)까지 출석시험이 있을 수 있음)


 

2. 수강신청
 가. 기 간 : 2016. 11. 21(월) 08:30 ~ 11. 22(화) 17:00
 나. 방 법
    (1) 인터넷 수강신청(수강신청 홈페이지 http://sugang.inha.ac.kr)
    (2) 모바일 수강신청(모바일 홈페이지 http://m.inha.ac.kr)
    - 스마트폰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속(인하대학교 공식앱에서는 수강신청 불가능)
    -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는 사용자환경(네트워크, 브라우저 설정 등)에 따라 원활하게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수강신청 보조 수단으로 사용
    - 수강신청 방법은 로그인 후 인터넷 수강신청과 동일


 

3. 등 록
 가. 기 간 : 2016. 12. 8(목) 09:00 ~ 12. 9(금) 17:00
 나. 방 법 : 포털 => 등록 => 계절학기 등록금 납부 메뉴를 통해 가상계좌 확인 및 실시간 계좌이체 납부 
     (입금후 입금일자 확인 가능)
 다. 수강료 : 1학점 당 60,000원


 

4. 환 불
 가. 방 법 : 등록 후 환불은 수강신청 홈페이지에서 수강포기 신청 (12. 15(목) 부터)
 나. 기 준 

수강포기 신청일 환불 금액
2016. 12. 18(일) 까지 등록금 전액 환불
2016. 12. 23(금) 까지 등록금의 2/3 환불
2016. 12. 28(수) 까지 등록금의 1/2 환불
2016. 12. 29(목) ~ 12. 30(금)까지 환불 불가

 

* 12. 31(토) 부터는 수강포기 불가 

 

5. 성적평가 : 상대평가


6. 세부일정

진 행 내 용 일 정
수강신청
시간표 공고
개설 교과목 및 시간표 수강신청 홈페이지 공지 11. 3(목) 14:00 예정
수강신청
*제한 없음
 (단, 계절학기 이수학점이 재학 중 총 24학점을 초과 할 수 없음)
*금 학기 수강과목의 수강신청 불가
 (단, 수강신청 포기 과목은 수강 가능)
*의사소통영어, 의사소통영어 중급, 의사소통영어 고급,
 실용영어L/S :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재수강 학생에 한하여 수강 가능 

11.21(월) 08:30 ~ 

11.22(화) 17:00

1차 폐강
과목 조회
*교양선택과목 : 수강신청 30명 미만 시 폐강
*교양필수 및 전공과목 : 수강신청 10명 미만 시 폐강
*수강신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함
11.25(금) 14:00 예정
수강변경 및
추가
수강신청
*수강변경 및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 추가 수강신청
*수강변경 및 추가 수강신청은 잔여 여석 범위에서 가능
12. 1(목) 08:30 ~
 12. 2(금) 17:00
수강료 납부 *수강료 : 1학점당 60,000원
*등록기간 중 가상계좌 및 실시간계좌이체를 통하여 학점수에 따라
 정해진 수강료 입금
*기간 외 등록금 납부 불가

12. 8(목) 09:00 ~ 

12. 9(금) 17:00
(입금 후 입금일자
확인 가능)

2차 폐강
과목 조회
*교양선택과목 : 등록인원 30명 미만 시 폐강
*교양필수 및 전공과목 : 등록인원 10명 미만 시 폐강
*수강신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함
12.14(수) 14:00 예정
2차 폐강
수강변경
*수강변경은 2차 폐강과목 해당자에 한함
*폐강과목 해당자는 폐강 학점수만큼 수강변경 가능 
(별도의 수강변경이 없으면 포탈시스템 본인 등록 계좌로 일괄 환불)

12.16(금) 10:00 ~ 17:00

수업기간 2016. 12. 19(월) ~ 2017. 1. 6(금), 주5일/총 15일 2016. 12.19(월) ~ 2017. 1. 6(금)

 


7. 국내 학점교류 대학 개설 동계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
 가. 지원자격 : 직전학기까지 총 평점평균이 B0이상인 학부 재학생/휴학생
 나. 절       차 : 학점교류지원서를 작성하여 학사팀에 제출(일정은 추후 공지)
 다. 수강과목 : 국내 학점교류 대학 하계 계절학기 개설과목은 각 대학 홈페이지 참조


8. 프런티어학부대학 개설 의사소통영어, 의사소통영어 중급, 의사소통영어 고급, 실용영어L/S
   동계 계절학기 수강
 가. 대 상 자  :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재수강 학생에 한하여 수강가능
 나. 수강신청 방법 : 11. 21(월) ~ 11. 22(화) 수강신청 기간에 온라인 수강신청 (문의 : 프런티어학부대학 860-9254~5)


9. 유의사항
 가. 휴학생도 수강 가능 (단, 8차 정규등록을 모두 마치고 졸업이 보류되어 휴학한 학생의 경우 계절학기를
  
마지막으로 수강한 후 휴학생 신분으로 졸업은 불가능 하며, 군 휴학 중인 학생은 계절학기 수업시작일을  
  기준으로 전역자에 한해 수강 가능
)

 *군 휴학생 중 계절학기 수업시작일을 기준으로 전역자가 아닌 경우 2017-1학기 복학 예정자에 한하여 
  부대장(기관장) 추천서[양식 : 별첨자료] 및 계절학기 수업기간에 해당하는 휴가증명서를 수강신청 전까지 
  학사팀으로 제출할 경우 신청 가능 함.

 나. 금학기 수강 중인 과목의 수강신청 불가 (단, 수강신청 포기과목은 수강 가능)
 다. 수강신청 학점 수에 따라 등록금이 책정되므로 가상계좌 입금 및 실시간 계좌이체시
     개인별 지정된 금액 이외에는 입금 불가 (예 : 2과목을 신청한 학생은 2과목 수강료를 모두 납부하여야 함)
 라. 계절학기 환불은 환불 신청 일정상 2017.1.23(월) 이후 입금 예정이니, 계절학기 신청 및 환불
    신청 시 참고 바람
 마. 계절학기 환불 계좌는 포털 → 학적 → 신상/주소 → ‘개인통장계좌번호’에 입력되어 있는
    본인 명의의 계좌로 환불되므로 입력된 계좌번호의 휴면계좌 여부 및 휴대전화 번호 반드시 확인 요망


 

10. 기타사항
 가. 계절학기에 취득한 성적은 교내장학생 선발 및 학사경고 산정기준에는 산입하지 아니함
 나. 계절학기의 이수성적은 별도학기 성적으로 처리됨
 다. 계절학기의 경우에도 “F”학점 성적에 산입
 라. 문의 : 교무처 학사팀 강한성(☎ 032-860-7043 이메일 : habel1@inha.ac.kr)

 


 

2016. 10.
인하대학교 교무처장
목록보기